본문 바로가기
daily review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속 쓰려도 커피가 마시고 싶을때! 카페인 함량 비교와 부작용 알아보기.

by 일상의 하루 2020. 11. 20.
728x90
반응형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페인 부작용으로 속 쓰려도 커피가 마시고 싶을때,

 에스프레소 추출로 얻은 고품질 인스턴트 커피의 만남

'Swiss Water' 공정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다스 로스팅하여, 카페인을 제거했음에도 아메리카 커피 본연의 풍부한 향미와 깔끔하고 균형잡힌 바디감을 언제든 느낄 수 있습니다.-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제품설명


요즘 커피숍에서 아메리카노 한잔에 '투샷'이상으로 샷을 넣어 판매하는 곳이 많죠.
한잔에 투샷이상이 적응이 되서 그런가 이제 원샷 아메리카노는 싱거워서 못먹겠더라고요.
투샷 아메리카노도 하루 한잔 기본 두잔 마실때도 있다보니 , 그것도 거의 매일! 몇년째 이어왔네요.
(제 글 보시는 분들도 아마 많이들 공감하실듯!)

어느날 여느때와 같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속이 쓰리더라구요.
처음엔 이게 카페인 부작용인가도 몰랐네요.^^;;
속이 쓰려도 커피를 워낙 좋아해서 계속 마셨습니다.
그러고도 일년정도 지나 속쓰림도 카페인의 부작용 중 하나구나 알게되서 커피는 못 끊고 디카페인을 찾아 마시게 되었네요.

문제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판매하는 커피전문점이 많이 없다는점...
거의 스타벅스가 유일...
스타벅스는 비싸.... 전 그란데사이즈가 좋거든요^^
(스타벅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가격: 톨 4,400원/그란데 4,900원/벤티5,400원입니다.)

◇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구입기

 

 

 가격의 압박에 혹시 마트에 디카페인 커피는 뭐가 있나하고 보다 발견한 맥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누하면 검정박스에 빨간글씨가 적혀있는 제품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카누가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 줄 몰랐네요.

쩌~기 오른쪽 상단에 초록새 박스가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예요.



◇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종류별 용량, 칼로리, 가격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 10스틱/ 한 스틱당 1.6g (5kcal), 가격3.990원, 10g당 2,494원
● 30스틱(미니)/ 한 스틱당 0.9g (3kcal), 가격7,790원, 10g당 2,885원
● 30스틱/ 한스틱당 1.6g (5kcal), 가격12,900원, 10g당 2,706원
아니 가격 기록하다보니 10스틱짜리가 30스틱짜리보다 10g당 가격이 더 저렴하네요?
원래 더 대량일수록 싸지는거 아닌가요?
당연히 그럴거라 생각하고 큰거 집어왔는데 속은 이 기분은 왜일까요?ㅋㅋㅋ
요거 다 마시고는 담부턴 10스틱으로 구매해야겠네요.^^

카누 디카페인 처음으로 구매해본것이 30스틱 미니였어요.
그런데 저는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란데 사이즈까진 아니더라도 미니는 2개를 타야 양이 그나마 만족이 되더라구요.
미니는 너무 양이 적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니가 아니 기본 사이즈로 가져왔습니다.


종류별 사이즈 비교

 

 

 


사이즈 비교샷 입니다.
왼쪽부터 30스틱 미니, 기본형 30스틱,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
일반적인 카누 30스틱은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와 거의 같은 높이입니다.


◇ 카페인 함유량에 대하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앞서 아메리카노 한잔당 카페인 함유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이유가 뭐겠어요?
카페인을 줄이기 위해서 이죠.ㅋㅋㅋ

디카페인은 노카페인이 아닌 즉, 카페인이 아예 들어있지 않는게 아니라 아주 적게 함유되어 있는거라고 합니다.

● 카페인 일일섭취 권장량
최대 권고량은
성인기준 400mg이하, 임산부300mg이하, 어린이ㆍ청소년 각자의 체중 kg당 2.5mg이하입니다.

● 아메리카노 한잔당 카페인 함량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기준 150mg이 함유되어 있어요.
최대 권고량의 반이 조금 안되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우리 일상 생활에 카페인이 든 음식은 커피만이 아니니 톨사이즈 2잔이상 마시는거는 지양해야 되겠지요.

 


●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7.2mg, 미니는 4mg입니다.
이 정도면 하루 최대 권고량과 비교하면 약55잔, 미니는 100잔 마실 수 있는 양이네요.
디카페인을 마실때는 카페인 걱정안하고 편하게 마실 수 있겠습니다.^^

● 카페인 부작용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속이 쓰려서 위염이나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이나 어지름증을 유발하기도 하고요.
신경과민,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이 있어서 많이 마시면 탈수를 일으켜서 신장에 안좋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특히 소아 청소년기에는 불면증, 빈혈, 성장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적당량의 카페인의 올바른 섭취 방법입니다.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맛

 

200ml의 물이라 양이 엄청 적긴 해요.

 카누 디카페인은 뜨겁게 마실때나 아이스로 마실때나 한 스틱당 200ml 동량의 물을 넣어 완전히 녹인다음 음용해 줍니다.
미니일 경우에는 미니스틱 한개에 100~120ml의 뜨겁거나 차가운 물을 넣어 주시면 되요.

사실, 스틱 인스턴트 아메리카노하면 제일 강자가 카누 아니겠습니까.ㅋㅋㅋ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도 기대를 저버린진 않는 맛이네요.
일반 커피숍에서 에스프레소를 직접 내려 만든 커피와 비교해도 괜찮아요.
☆물을 권장량 대로 넣어주세요.☆

제가 커피 맛을 잘 모른다고는 생각진 않습니다.
뭐, 전문가수준은 아니더라도 저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많이 마시는 우리나라 사람들 커피 맛 예민하신분들 많자나요?
물을 권장량대로 넣으니 왠만한 커피숍맛보다 저는 더 좋네요.
적당히 진하고 적당히 무게감있는 맛이예요.
디카페인이라 기대는 많이 하지않아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완전 극호감입니다.
카누가 또 해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